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강원남부주민주식회사 노·사 정년 63세 합의

내년부터 정년연장 시행

윤수용 ysy@kado.net 2019년 08월 14일 수요일
▲ 강원남부주민주식회사 노·사는 13일 회사에서 직원 정년 63세 연장에 합의하는 협약식을 개최했다.
▲ 강원남부주민주식회사 노·사는 13일 회사에서 직원 정년 63세 연장에 합의하는 협약식을 개최했다.

강원랜드 대표협력업체인 사회적기업 강원남부주민주식회사 노·사가 정년 63세 연장에 합의했다.강원남부주민주식회사(대표 김기수)는 13일 회사에서 2020년부터 직원 정년을 기존 60세에서 63세로 늘리는 협약을 했다.이번 정년연장은 고령화로 인한 고용불안과 각종 사회적 문제 해결이 골자다.

강원랜드 협력업체로 출발한 강원남부주민주식회사는 폐광지역 주민들의 고용과 주민참여방안의 일환으로 설립된 법인으로 지난 2015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지역주민 800여명이 근무 중인 강원남부주민주식회사는 강원랜드의 청소와 경비용역을 담당하고 있는 대표 협력업체지만 직원 평균연령이 50세로 고용환경변화에 민감한 기업이다.김기수 대표는 “이번 정년 63세 연장 결정은 근로자들에게 소득생활을 지속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은 물론 복지와 삶의 질 향상도 기대되는 만큼 앞으로 주민장수기업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윤수용 ysy@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