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산천어축제 동남아시아 관광객 유치 총력

화천군, 내달 태국 등 현지 방문
관광공사 지사 협력 여행사 선정
축제 다국어 홍보 동영상 제작

이수영 sooyoung@kado.net 2019년 08월 26일 월요일 17 면
▲ 올해 초 화천산천어축제를 방문한 동남아시아 관광객.군은 내달 22일부터 내년 축제 홍보를 위한 해외마케팅을 시작한다.
▲ 올해 초 화천산천어축제를 방문한 동남아시아 관광객.군은 내달 22일부터 내년 축제 홍보를 위한 해외마케팅을 시작한다.

한국관광공사(KTO)와 화천군이 산천어축제 동남아시아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군은 2019 화천산천어축제 모객 감사 행사와 화천사계투어,2020년 축제 홍보 및 관광상품 세일즈를 위한 동남아시아 방문 일정을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정관규 부군수를 비롯해 글로벌 마케팅 전담부서 직원,군의원 등은 오는 9월22일부터 7일 간 말레이시아,태국,타이완의 KTO 지사와 현지 여행사를 차례로 방문해 화천의 겨울관광 세일즈에 나선다.군은 쿠알라룸푸르,방콕,타이페이 소재 KTO 지사를 방문해 군이 집중홍보를 진행할 각 지사별 협력 여행사 선정과 계약절차에 관한 지원을 요청키로 했다.군과 KTO 각 지사는 국가별 1개 여행사,총 3개 여행사를 선정해 현지 온·오프라인 홍보를 집중적으로 전개한다.산천어축제 홍보를 위해 KTO 각 지사별로 구축된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KTO는 올해 군 등 글로벌 육성축제를 보유한 5개 지자체 실무진을 대상으로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또 화천산천어축제 등의 다국어 홍보 동영상 제작 예산을 지원하는 등 공동홍보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이번에 방문하는 여행사들은 각국 수도에 소재한 메이저 여행사들로 매년 관광객 수만 명을 모집해 화천산천어축제로 보내고 있는 VVIP들이다.

특히 군은 수십 만 명에 달하는 이들의 SNS 팔로워를 활용하기 위해 사계투어 및 화천산천어축제 사진과 영상자료도 해당 여행사에 제공키로 했다. 이수영 sooyoung@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