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8일 알펜시아 경기장
종목체험·공연 등 행사 다채
캠핑·익스트림 3종경기 마련

2019 평창 올림픽 레거시 페스티벌이 오는 27,28일 알펜시아 올림픽경기장 일대에서 열린다.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동계올림픽 종목 체험과 스포츠 캠핑,익스트림 3종경기 등 올림픽을 테마로 한 스포츠 행사와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가 마련된다.

행사 첫날인 27일에는 군조,써니힐 등 유명 가수의 공연과 특설무대에는 보이는 라디오,2018평창올림픽의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올림픽해설사의 재미있는 올림픽 뒷담화 등도 진행된다.또 ‘올림픽 스포츠 관광 페스티벌’로 롤링스키,조빙롤러볼과 스키점프대 그물 오르기 등 현장 체험프로그램을 비롯 컬링,바이애슬론,봅슬레이 등 동계올림픽 경기를 VR로 체험하는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올림픽 스포츠 캠핑 페스티벌’은 올림픽 크로스컨트리 경기장에서 대관령의 가을정취를 만끽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고 스포츠 캠핑 요리콘테스트와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이와함께 ‘익스트림 3종경기’로 스키점프대에서 봅슬레이 경기장을 돌아 크로스컨트리경기장 입구까지 자전거 12㎞,마라톤 6㎞와 스키점프대 그물오르기 200m 등 3개 종목 18.2㎞에서 철인경기가 진행된다.특히 오는 28일에는 그물이 설치된 스키점프대 400m를 오르는 지상 최고의 급경사 러닝챌린지 ‘레드불400 코리아 평창’도 열려 스릴 넘치는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신현태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