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우당·팔팔순대국 백년가게 현판

▲ 속초 문우당서림 백년가게 현판 제막식.
▲ 속초 문우당서림 백년가게 현판 제막식.

속초에 위치한 문우당서림(대표 이민호)과 팔팔순대국(대표 이현태)이 9일 백년가게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문우당서림은 35년동안 사업을 운영해 오면서 오랜 세월동안 속초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점의 공간을 지역민들의 행사 장소로 제공하며 북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직접 브랜딩한 책가방 등 다양한 제품 또한 출시하는 등 끊임없는 변화에 발맞춰 가고 있다.팔팔순대국은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3대째 가업을 이어가며 그 맛을 그대로 이어오고 있어 지역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대표음식점이다.특히 팔팔순대국은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국민추천제를 통해 백년가게로 선정됐다.

▲ 속초 팔팔순대국 백년가게 현판 제막식.
▲ 속초 팔팔순대국 백년가게 현판 제막식.

 

■ 문베어브루잉‘설악산 스타우트’출시

크래프트 맥주 ‘문베어브루잉’(고성)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설악산 스타우트’ 생맥주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설악산 스타우트’는 올해 초 병맥주로 출시돼 풍부한 바디감과 흑맥주 특유의 쌉쌀한 풍미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제품이다.문베어브루잉은 제품 인기에 힘입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설악산 스타우트’를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생맥주 출시를 결정했다.

문베어브루잉은 ‘설악산 스타우트’가 풍부한 바디감,비스킷 향과 흙 내음에 민트와 초콜릿 향이 가미된 드라이한 풍미,커피의 쌉사름한 맛과 로스팅 된 보리의 완벽한 밸런스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설악산 스타우트’의 알코올 도수는 5.6%, IBU는 37로 병맥주와 동일하며 10일부터 레스토랑 및 펍 등 전국 업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오션월드 물놀이용 마스크 개발

오션월드는 국내 최초로 물놀이용 마스크를 개발해 오는 11일부터 무료로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오션 마스크는 사람 머리카락 굵기의 100분의 1 수준인 초극세사 섬유와 숨쉬기 쉬운 메시 원단을 바탕으로 제작됐다.기존 마스크보다 통기성이 우수하고 호흡이 편하며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특히 특수코팅 처리가 돼 물놀이 도중 마스크 내부에 물이 들어오더라도 물이 잘 빠진다.이 제품은 오션월드 방문 시 현장에서 1인 1매씩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강릉 더웨이브컴퍼니 ‘닐다’ 런칭

로컬 크리에이터 그룹 강릉 더웨이브컴퍼니(대표 김지우)가 신규 브랜드 ‘닐다(Nilda)’를 런칭했다.

닐다는 삶이 자리한 바로 그곳에서 다채로운 누림의 방식을 제안하는 디자인 브랜드다.중소벤처기업부 로컬크리에이터 과제에 선정돼 밀레니얼 세대에게 강원지역의 라이프스타일을 전달하며 지역성을 느낄 수 있는 굿즈를 선보인다.

‘닐다의 파도 채집일기’라는 스토리텔링으로 디자인에 의미를 부여한 더웨이브컴퍼니는 텀블벅에서 파도를 주제로 한 티셔츠 펀딩을 시작했다.파도를 통해 강원에서의 삶을 연상케하는 작업으로 6개 디자인이 마련됐다.펀딩기간이 13일 남은 9일 현재 목표액 194%를 달성했다.

■ 속초 동화푸드‘쭈꾸미 볶음’ 출시

젓갈 및 반찬 전문 제조업체 속초 동화푸드(대표 이지연)가 신제품 ‘오마니 쭈꾸미볶음’을 출시했다.탈수과정을 거친 쭈꾸미에 해양심층수와 매실청으로 1차 숙성한 후 천연 수제 양념으로 2차 숙성해 버무린 제품이다.300g,600g 간편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게 조리할 수 있다.동화푸드는 이번 신제품에 해양심층수와 매실청을 사용해 천연의 맛을 살렸다.

쭈꾸미는 DHA 등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가 있다. 김호석·권소담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