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서흥원 양구군수 당선인이 2일 양구읍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 국민의힘 서흥원 양구군수 당선인이 2일 양구읍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서흥원(56) 양구군수 당선인은 “선거운동 기간 곳곳의 현장을 돌아보며 무엇을 어떻게 할지 많은 군민의 마음을 듣고 더 많은 깨달음을 얻었다”며 “이제 제가 그 고단함을 풀어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 당선인은 “군민이 중심이 되고 주인공이 되는 행복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의 국토정중앙 양구를 만들겠다”며 “무너진 양구의 자존심을 살리고 농업, 기업, 소상공인, 스포츠 등 전체적 양구 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인사는 곧 그 조직의 성패를 좌우 할 수 있는 중요한 사안”이라며 “학연, 지연에 관계없이 공정하고 신뢰받는 투명한 인사 시스템으로 보람 있고 즐거운 공직문화를 만들겠고 개인의 역량과 전문성에 따른 부서 선택으로 업무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해 그 결과가 온전히 군민 편의로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와 함께 “기본부터 차근차근 챙겨 나가겠고 우선 해결해야 할 과제부터 올바르게 결정하고 추진하겠다”며 “새로운 양구군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했다. 이동명 ldm@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