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신입생부터 교명 적용
반려동물케어과 등 학과 재편 추진
태백기계공고는 내년에 교명 변경

속보=강원도내 직업계고 신입생 확보가 어려워지자 강원도교육청이 일부 직업계고 교명 변경 추진(본지 6월 15일자 4면 등)에 나선 가운데 춘천의 소양고가 올해 하반기 내로 교명 변경을 완료하고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춘천 소양고는 올해 하반기 중으로 도의회 심의를 거쳐 ‘강원생명과학고(가칭)’로 교명을 변경한 뒤,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변경된 교명을 적용해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소양고는 이와 더불어 학과 개편에도 속도를 낸다.

교육부는 4일 ‘2022년 직업계고등학교 학과 재구조화 지원사업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전국에서 79곳의 직업계고, 102개 학과가 선정된 이번 사업에서 도내에서는 3곳(춘천 소양고, 태백기계공고, 정선정보공고)의 학교가 개편 대상에 포함됐다.

소양고는 교명 변경에 발맞춰 내년부터 스마트전기전자과와 바이오식품가공과를 각각 반려동물케어과와 카페N디저트과로 재편한다.

지난해 교육부 직업계고 학과 재구조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던 원주공고도 올해말 모바일전자과를 뷰티케어과로 전환해 신입생을 받는다.

‘강원항공고(가칭)’로의 교명 변경을 추진했던 태백기계공고는 내년에 교명 변경이 추진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소양고는 시설이 갖춰져 있어 당장 학과를 바꿔 운영할 수 있지만, 태백기계공고는 시설, 기자재 등을 새롭게 구비할 준비기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태백기계공고는 기존의 자동화기계과·특수기계과·전기과·자동차과 등 4개 학과를 합쳐 항공정비시스템과(3학급)로 재편된다.

정선정보공고도 1년의 기간을 가진 뒤 금융정보과를 커피베이커리과(1학급)로 변경한다.

정민엽 jmy4096@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