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색지구는 단풍과 함께 하늘하래 온천 1번지’로 일컬어질 정도로 약수와 온천이 유명하다.
▲ 오색지구는 단풍과 함께 하늘하래 온천 1번지’로 일컬어질 정도로 약수와 온천이 유명하다.

강원기상청(청장 박훈)은 가을 단풍철을 맞아 오는 11월5일까지 국립공원공단, 동부지방산림청, 용평 하이원 리조트와 협업으로 강원도 단풍실황 서비스를 운영한다.

강원기상청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강원도 단풍실황 서비스는 도내 국립공원 주요 탐방로 사진, CCTV를 활용한 실시간 영상, 주요 산 전경 사진을 활용해 사진 및 영상 형태의 최신 단풍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국립공원 내 현재 날씨상황, 단기예보 중기예보 기상특보 등 날씨정보까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올해에는 국민이 직접 촬영한 단풍 사진을 선별해 이를 서비스에서 게시하는 이벤트와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도 단풍실황서비스는 강원지방기상청, 국립공원공단, 동부지방산림청, 강원도청 및 지자체 누리집의 배너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주요 검색포털에서 강원도 단풍실황 서비스 검색으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박훈 강원지방기상청장은 “강원도의 다채로운 단풍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강원도 단풍실황 서비스가 강원도 단풍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