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논란보다 진상 규명이 필요한 부분"
권성동 의원 "언론과 야당이 유착한 대국민 보이스피싱"

▲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한 빌딩에서 열린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를 마친 뒤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한 빌딩에서 열린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를 마친 뒤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이 26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에 대해 강경 대처로 선회하는 분위기다.

구여권과 가까운 일부 언론이 한미동맹을 훼손하며 국민 안전을 해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논란의 진상을 규명하겠다는 태세다.

용산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순방 외교와 같은 국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총성 없는 전쟁에서 허위 보도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악영향”이라고 강조했다.

또 “동맹을 희생하는 것은 국민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일”이라며 “그 피해자는 다름 아닌 국민이라는 점이 (윤 대통령이) 강조하고 싶었던 메시지”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이날 오전 출근길에 기자단의 관련 질문에 “논란이라기보다는…. 사실과 다른 보도로서 동맹을 훼손하는 것은 국민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며 “관련한 나머지 얘기들은 먼저 진상이 더 확실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했다.

이어 “전세계 2~3개 초강대국을 제외하고 자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자국의 능력만으로 지킬 수 있는 국가는 없다”며 “그래서 동맹이 필수적”이라고 역설했다.

국민의힘도 이날 관련 보도를 주도한 해당 언론사와 야당을 동시에 겨냥하고 나섰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MBC는) 확인되지도 않은 대통령 발언을 기정사실로 만들었다. 그 과정에 보도 윤리에 따른 최소한의 사실관계 확인도 없었다”고 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비대위 회의에서 MBC를 향해 “(대통령 워딩에) 자의적이고 자극적인 자막을 입혀 보도했다”면서 “(대통령 옆에 있던) 박진 외교부 장관이 ‘우리 국회가 잘 협조를 해서 통과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한 맥락을 보면 MBC가 의도적이고 악의적으로 보도했을 확률이 대단히 높다”고 주장했다.

정치권력과 언론의 유착 의혹도 제기했다. 첫 보도가 나오기도 전에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비속어 논란을 비판했다는게 핵심이다.

권성동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박 원내대표가 대통령의 뉴욕 발언을 공개적으로 비난한 시점은 (22일)오전 9시33분으로, MBC 보도보다 34분이 빠르다”며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하냐”고 했다. 그러면서 “대국민 보이스피싱, MBC가 미끼를 만들고 민주당이 낚시를 했다”고 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