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대형유통업체 MD 초청
19개 업체 노하우 전수받아
온·오프라인 입점기회 제공

▲ 정선군은 6일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 홀에서 대형유통업체 MD를 초청해 지역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 정선군은 6일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 홀에서 대형유통업체 MD를 초청해 지역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정선군이 대형유통업체 MD를 초청해 지역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중소기업 제품 내수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6일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카카오메이커스, LG헬로비전, NS홈쇼핑, GS리테일, 시온마켓 등 대형유통업체 MD들이 참가한 가운데 정선지역 중소기업과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군은 지역 중소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매출 증대 등을 위한 대형 유통업체와의 양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제품 판로확대와 온·오프라인 업체 입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컨설팅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참가한 지역 중소기업은 농업회사법인 포테이코, 정선블루베리협동조합, 디저트와와협동조합, 곤디 등 19개 업체로, 유통업체 MD로부터 유통업체 입점 절차 및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받았다.

곤드레를 활용한 디저트 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심현주 곤디 대표는 “정성껏 생산한 우수한 제품의 홍보와 판매 등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컨설팅을 통해 유통업체에 대한 다양한 정보획득은 물론 입점 노하우, 판매 마케팅 등 궁금한 사항을 알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승준 NS홈쇼핑 TC식품팀부장은 “이번 구매상담회를 통해 정선군 지역 기업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정선군 우수제품이 내수시장을 넘어 수출시장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주현 joohyun@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