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세 번째 맞는 설 연휴, 각 방송사가 시청자들이 즐길 수 예능부터 음악, 다큐, 스포츠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방송을 준비했다. 다른 날에는 볼 수 없는 특집 공연 프로그램부터 전통적으로 사랑받아 온 스포츠·여행 콘텐츠, 설 연휴를 계기로 시청자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방송까지… 골라보는 재미가 가득한 설연휴 TV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 송골매
▲ 송골매

■음악·스포츠 프로그램 다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KBS의 설 대기획 송골매 콘서트 ‘40년 만의 비행’이다. 지난 달 경기 일산에서 선보인 공연이며 오는 21일 KBS 2TV에서 방영된다. 송골매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배철수와 구창모의 40년만의 호흡이라는 점에서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이선균, 장기하, 엑소(EXO)의 수호 등 게스트 출연진도 풍성하다.

또 같은 방송사의 TV예술무대는 10주년 특별 기획으로 24일 오후 11시 50분 임윤찬 신년 리사이틀 공연을 준비했다. 서울 명동성당에서 진행된 공연으로 존 다울런드 ‘눈물의 파반느’, 바흐 칸타타 BWV147 ‘예수, 인간 소망의 기쁨’·인벤션과 신포니아 중 15개의 3성 신포니아 BWV787-801, 베토벤 15개의 변주곡과 푸가 ‘에로이카’를 연주한다.

KBS 1TV의 장수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은 22일 오후 12시 10분 김신영 MC가 진행을 맡은 후 첫 설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전국에서 모인 1020세대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지며 장민호, 나비, 거미, 폴킴, 앨리스 등이 게스트로 참여했다.

SBS는 21일 오후 5시50분 지난 해 송년특집으로 방송했던 성시경 콘서트 실황을 활용, ‘자, 오늘은 성시경 위드 프렌즈’를 다시 방영한다. 장필순과 양희은, 장혜진, 한동준, 김조한, 하림, 나윤권, 정승환 등의 가수들이 함께하는 무대다.

▲ 떠나 보면 알거야
▲ 떠나 보면 알거야

■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 대세

KBS 2TV 새 예능 프로그램 ‘걸어서 환장 속으로’는 22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된다. 가족 여행 리얼리티 버라이어티로 진행자로 슈퍼주니어의 규현과 박나래, 배우 이유리가 출연한다. 피를 나눈 사이여도 해외여행을 떠난 후 피 터지게 싸우게 되는 스타 가족들의 예측불허 좌충우돌 여행기를 다룬다. 여행기와 가족 관찰 프로그램의 컬래버레이션이기도 하다. 여행 가족으로는 서동주, 서정희, 서정희 모친의 3대 모녀, 김승현 부부와 부모님, 동생 등 8명의 가족, 고은아와 엠블랙 미르 남매와 부모님, 가수 나태주와 여섯 고모 등이 대만, 프랑스, 라오스, 태국으로 각각 떠난다.

SBS가 마련한 설날 특집 프로그램 ‘낭만 여행 떠나보면 알 거야’는 21일 오전 8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22일, 23일 3부작으로 방송된다. 연예계 대표 사랑꾼인 배우 최수종과 도경완이 전남 순천을 비롯해 강진, 영광 등을 여행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쉼과 여유를 체험한다.

■파일럿 프로그램 다양

MBC의 설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은 ‘미쓰와이프’다. 운동선수, 배우, 아이돌 등 다양한 직업의 남편을 둔 아내 12명이 함께하는 토크쇼다. 2부작으로 23일과 24일 오후 5시40분 방송된다. 류승수 아내 윤혜원, 이용규 아내 유하나, 김영권 아내 박세진, 장동민 아내 주유진, 앤디 아내 이은주, 주진모 아내 민혜연, 정준호 아내 이하정, 박성광 아내 이솔이, 박휘순 아내 천예지, 문희준 아내 박소율, 기욤 패트리 아내 양유진, 샘 해밍턴 아내 정유미 등이 출연한다.

JTBC의 신규 파일럿 예능 ‘안방판사’는 24일 오후 8시20분 방송된다. 일상 속 크고 작은 갈등을 법으로 풀어보는 시도다. 방송인 전현무와 홍진경, 배우 오나라, 가수 이찬원 등이 출연한다.

MBN의 설 특집 프로그램은 23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당신 참 좋다’로 가수 양희은이 오랜 우정을 쌓아 온 코미디언 이성미 박미선과 함께 한다. 배우 김호영도 합류해 ‘집밥’을 나누며 토크쇼를 이끌어 간다.

▲ 어른 김장하
▲ 어른 김장하

■다큐멘터리 다채

MBC는 23일과 24일 오전 8시 다큐 ‘어른 김장하’를 선보인다. 1973년 경남 진주시 동성동에 한약방을 연 뒤, 평생 나눔을 실천해온 김장하 씨를 다룬 취재기다. 김장하 씨는 39살이던 1983년 진주에 세운 명신고등학교를 1991년 국가에 헌납했을 때, 언론 인터뷰를 일절 하지 않았다. 김장하 선생의 지원이나 기부를 통해 인연을 맺은 이들을 찾아다니며 인터뷰한 영상을 소개한다.

KBS 1TV는 21일 오전 7시40분과 22일 오전 8시10분 설 특집 다큐멘터리 ‘청산도에 살어리랏다 2부작’을 방영된다. 21일 오후 10시30분에는 같은 방송 사에서 설 특집 다큐 ‘섬, 부뚜막 위에 계절 등을 방송한다. 섬 어머니들과 새해를 맞이하는 풍경이 그려진다.

명절스포츠의 대명사로 꼽히는 설날장사 씨름대회는 22일 오후 2시 40분 금강장사 결정전이 중계된다. 이어 23일 오후 2시 10분, 24일 오후 2시에 각각 한라장사와 백두장사 결정전을 중계하며 명절 분위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