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비 끝낸 강릉컬링센터.[강릉시 제공]
▲ 정비 끝낸 강릉컬링센터.[강릉시 제공]

‘2023 세계 컬링선수권대회’가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빙상도시 강릉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남녀 혼성 2명으로 구성된 팀이 8엔드 경기를 치르는 ‘믹스더블’과 50세 이상 4명의 선수들이 8엔드 경기를 진행하는 ‘시니어 컬링’이 동시에 치러진다.

시니어컬링개회식은 21일 오후 7시 강릉하키센터에서, 믹스더블개회식은 22일 오후 5시 강릉컬링센터에서 개최된다. 양 개회식에는 대한민국 대표 컬링팀 ‘팀킴’과 함께하는 시구가 있을 예정이다.

믹스더블 한국 국가대표팀은 22일 오전 10시 헝가리 팀과 첫 대결을 벌인다. 시니어컬링 경기에는 전원 강릉 시민들로 구성된 강릉솔향클럽팀이 국가대표로 나서 22일 오후 8시 잉글랜드와 첫 경기를 펼친다.

▲ ‘빙상도시’ 강릉에서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8일 동안 2023 세계 컬링선수권대회가 열린다. [강릉시 제공]
▲ ‘빙상도시’ 강릉에서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8일 동안 2023 세계 컬링선수권대회가 열린다. [강릉시 제공]

시는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종 대회 환경 조성을 마무리하고 선수단 손님맞이 준비에 나선다. 빙질 재정비 후 강릉하키센터 6레인, 컬링센터 5레인의 경기장을 조성했으며, 안전관리 자문단의 최종 안전점검을 통해 수준 높은 대회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는 20일 입국하는 선수단을 위해 인천국제공항 2곳에 안내데스크를 설치해 입국 확인 및 안내를 실시하고, 강릉 숙소까지 안전한 이동을 위해 당일 총 8회에 걸쳐 웰컴셔틀버스를 운행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로 세계 30개국의 59개팀이 빙상도시 강릉을 방문하는 만큼 불편함 없이 경기에 집중해 명승부를 펼칠 수 있도록 부족함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