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영 국회의원
▲ 허영 국회의원

속보=더불어민주당 허영(춘천·철원·화천·양구 갑) 의원은 2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춘천시와 경기 가평군이 공동 추진 중인 ‘북한강 수변 관광특구’ 현안(본지 10월 19일자 3면)에 대한 경기도 차원의 지원을 당부했다.

허 의원은 이날 김동연 경기지사에게 남이섬과 자라섬, 강촌과 가평에 이르는 다양한 수변 관광자원을 활용한 ‘북한강 관광특구사업’의 추진 현황을 설명하며 “코로나 엔데믹에 맞춰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조속히 관광특구가 지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허 의원은 지난 18일 경기도청을 방문, 김 지사와 면담을 갖고 관광특구 지정에 대한 향후 지속적인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이에 김 지사는 이날 국감에서 “지난번 경기도와 강원특별자치도 공동의 현안에 대해 만남을 갖고 (허 의원으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들었다”며 “경기도 동부권과 춘천을 포함한 강원 서부권의 대표 관광지를 활용한 관광특구사업의 필요성과 취지에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경기도 가평은 ‘관광’이 지역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60%에 달할 정도로 매우 높아 공동의 이해를 갖고 있다. 조속한 추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협력 의지를 거듭 내비쳤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