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유관기관 합동 대책회의
기관별 지원·향후계획 논의
행정지원본부 구성 대회준비 만전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평창군내 유관기관 합동 대책회의가 23일 오후 군청 회의실에서 심재국 군수, 정장호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평창군내 유관기관 합동 대책회의가 23일 오후 군청 회의실에서 심재국 군수, 정장호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평창군내 유관기관 합동 대책회의가 23일 오후 군청 회의실에서 심재국 군수, 정장호 교육장, 김충우 경찰서장, 김용한 소방서장, 고홍재 군자원봉사센터장, 강원 2024조직위와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회를 88일 앞둔 시점에서 군 행정지원본부의 각 부서별 진행 상황과 유관 기관별 지원 내용을 공유하고 성공대회를 위한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 7월 열린 준비상황 보고회에 이어 대회 지원 군내 유관 기관장들이 모두 참석, 대회 지원을 위한 실질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평창교육지원청은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올림픽을 위한 홍보 및 교육을, 평창경찰서와 평창소방서는 대회의 원활한 운영과 국민 안전을 위한 경비 및 안전관리 대응 체계 확립을, 군자원봉사센터는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효율적인 자원봉사자 배치 및 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 5월 대회 개최도시로서 행정지원본부를 구성, 분야별 세부지원 계획을 수립했고 지난 7월에는 준비상황 보고회를 열어 대회준비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등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심재국 군수는 “지역내 유관기관과 협조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러내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평창이 동계스포츠의 세계적 허브로 우뚝 서도록 완벽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현태 sht9204@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