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어린이집 한마음대회 성료

▲ 강원특별자치도 보육인의 큰 잔치인 제20회 강원어린이집 한마음대회가 26일 인제체육관에서 도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등 1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강원특별자치도 보육인의 큰 잔치인 제20회 강원어린이집 한마음대회가 26일 인제체육관에서 도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등 1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원지역 보육교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신뢰받는 강원 보육을 위해 단합하기로 했다.

2023년 강원어린이집 한마음대회가 26일 인제체육관에서 유종운 강원어린이집연합회장과 전직 회장 및 임원진을 비롯한 강원지역 어린이집 원장 및 교직원, 관련 부서 공무원 등 1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도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권혁열 도의회 의장과 김명선 도행정부지사, 이춘만 인제군의장, 배상요 인제부군수 등이 참석해 격려했다.

강원특별자치도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일동은 이날 결의문을 채택, “지역사회와 유대를 강화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선진 보육력 배양에 앞장서겠다”며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아 보육의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현정 아이린 어린이집 원장, 임용미 인제어린이집 보육교사 등을 비롯한 강원보육 유공자 44명에게 도지사와 도의장, 도어린이집연합회장 표창 등도 전달됐다. 인제지역 학생 5명에게는 장학금이 주어졌고 노라조와 앙상블 루체의 축하공연도 열렸다

유종운 회장은 “유보통합 과정에서 차별없는 지원을 받고 서로 화합할 수 있도록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했다. 권혁열 의장은 “사명감으로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종사자 여러분 덕에 미래가 밝다”고 격려했다. 김명선 부지사는 “보육교직원 처우개선과 새로운 돌봄지원체계 구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여진 beatle@kado.net


*사진설명= 2023년 강원어린이집 한마음대회가 26일 인제체육관에서 유종운 강원어린이집연합회장과 권혁열 도의회 의장, 김명선 도행정부지사, 이춘만 인제군의장, 배상요 인제부군수 등이 참석했다.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이현정 아이린어린이집 원장 △김은숙 하은어린이집 보육교사 △정지은 리틀빌리지어린이집 원장 △권금희 새빛어린이집 원장 △조현정 하나어린이집 보육교사 △김희정 강릉원주대 해람어린이집 원장 △박영미 초록어린이집 보육교사 △이미숙 아델리움어린이집 원장 △민경희 삼수어린이집 원장 △권희경 단비어린이집 원장 △윤계자 수피아어린이집 원장 △한보경 홍천에핀어린이집 원장 △홍정연 녹지어린이집 보육교사 △김미영 늘푸른어린이집 보육교사 △박정숙 평창어린이집 원장 △김혜숙 증산어린이집 보육교사 △한명란 진백어린이집 원장 △이경임 귀염둥이어린이집 보육교사 △송은주 아이숲어린이집 원장 △김애자 상남어린이집 원장 △김은경 꿈을주는어린이집 보육교사 △신지연 강원특별자치도육아종합지원센터 대체교사관리자

■강원특별자치도의장 표창

△임용미 인제어린이집 보육교사 △이이정 예담어린이집 보육교사

■강원특별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장 표창

△이옥선 지텍빌리지어린이집 보육교사 △유미영 원주세브란스어린이집 원장 △이은영 해바라기어린이집 보육교사 △장말희 딩동댕어린이집 보육교사 △송미경 서학어린이집 보육교사 △이미숙 아이사랑어린이집 보육교사 △김경신 호산어린이집 원장 △강석란 조은어린이집 원장 △정양숙 골드클래스어린이집 보육교사 △김혜란 효림어린이집 보육교사 △정선희 공립용평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보육교사 △김진숙 사북어린이집 보육교사 △김재숙 아이세상어린이집 보육교사 △이주희 늘푸른상리어린이집 보육교사 △이혜정 엄지어린이집 보육교사 △심주혜 선영어린이집 보육교사 △이혜린 간성어린이집 보육교사 △김지연 양양어린이집 보육교사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