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대통령의 당무 개입과 김건희 여사 명품백 논란 등을 거론하며 윤 대통령을 비난했다.

이 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든 국정의 중심은 국민이라던 대통령은 국민과의 소통은 커녕 영부인 의혹 은폐, 노골적 당무 개입, 선거 개입에 앞장서고 있다”고 “정상적인 국정 운영은 완전히 실종됐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계 모임에서 계주도 계주가 되기까지는 한쪽 편을 들지만, 계주가 되고 나면 계원 전부를 대표한다”며 “대통령도 (대선) 후보일 때까지는 특정 세력을 대표하지만 당선이 되어 취임하고 나면 온 국민을 대표하고, 온 국민을 네 편, 내 편 가릴 것이 없이 동등하게 대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정한 정치 세력 편을 들어서도, 개입해서도 안 된다. 실정법에 위반될 수 있는 것”이라며 “대통령에게 촉구한다. 부당한 정치개입, 선거 개입을 당장 중단하시라”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아울러 “경제가 무너지고 있다”며 “정부가 초부자 특권 감세, 시장방치 이런 식의 대응을 해 온 것 때문에 경제 엔진이 작동 불능 지경에 빠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가 경제가 이 지경인데 집권 세력은 총선용 포퓰리즘, 권력 다툼 이전투구에 여념이 없다”며 “대통령은 정치에서 손을 떼고 경제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