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랜드는 14일 정선 본사에서 강원랜드 복합리조트 경쟁력강화 특별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
▲ 강원랜드는 14일 정선 본사에서 강원랜드 복합리조트 경쟁력강화 특별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

강원랜드가 아시아 최고 웰니스 리조트 조성에 나선다.

강원랜드는 13~14일 이틀간 정선 본사에서 ‘강원랜드 복합리조트 경쟁력강화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1월 29일 임명된 특위 위원들은 강원랜드를 직접 방문, 현장 시설 투어와 웰니스 프로그램 체험 후 강원랜드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개선사항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위 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웰니스 리조트로 발전하기 위해 천혜의 자연을 실내에서도 느끼고 감상할 수 있는 전문적인 공간 및 시설 개발 필요성, 실내에서 산림자원까지의 접근성 개선방안 마련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또한 MZ 및 패밀리 고객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모객을 위해 다양한 즐길거리와 시그니처 콘텐츠 개발 필요성도 제시했다.

이와관련, 강원랜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타워 내 전용 센터를 구축하고 올해 9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할 계획이다.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웰니스 전용센터와 함께 하이원 밸리콘도를 의료관광 웰니스 리조트로 개발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며 “강원랜드가 아시아 최고의 웰니스 리조트로 도약할 수 있게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특위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특위는 3월 말 위원 및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강원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최종 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