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입당 환영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입당 환영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연일 조국혁신당과 조국 대표를 향한 공세 수위를 고조시켰다.

국민의힘 호준석 대변인은 13일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완벽하게 벤치마킹해 등장한 것이 조국혁신당”이라며 “2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이가 정치권력으로 이를 회피해보려 창당하고 출마까지 하겠다고 나섰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을 탈당해 조국혁신당에 합류한 황운하 의원이 작년 11월 ‘청와대 하명 수사 및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으로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것도 거론, “범죄자 집단, 종북 집단, 광신도 집단이 한 데 뒤섞여 민주주의, 법치주의를 무너뜨리려 하고 있다”고 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SBS라디오 인터뷰에서 조국 대표에 대해 “전대미문의 사법 리스크를 겪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함께 손잡고 본인의 사법 리스크를 방탄하겠다고 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두 분이 손잡고 들어와 국회를 방탄장으로 이용할 때 대한민국 국회와 의회주의가 어떻게 무너지는지 충분히 예상하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지난 12일에도 논평 2건을 할애해 “조국혁신당은 조국방탄당으로 당명을 바꾸는 게 맞지 않겠는가”라고 지적하거나 조국 대표 일가가 운영한 학교법인 웅동학원의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채무 불이행 논란을 재소환하기도 했다.

조국혁신당은 각종 여론조사에서 선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알앤써치가 아시아투데이 의뢰로 지난 8∼9일 전국 18세 이상 남녀 1005명을 상대로 한 여론조사(표본오차 95%에 신뢰수준 ±3.1%포인트·응답률 4.7%·무선 100% 자동응답·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에서 조국혁신당 지지율은 8.3%를 기록했다.

한국리서치가 KBS 의뢰로 지난 7∼9일 유권자 3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 면접 조사(표본오차 95%에 신뢰수준 ±1.8%p·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에서는 비례정당 투표에서 조국혁신당이 17% 지지를 얻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