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에 더 이바지 하는 길 가겠다”

▲ 무소속 김한근 후보는 19일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0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 무소속 김한근 후보는 19일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0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무소속 김한근 후보가 4·10총선 강릉시 선거구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후보는 19일 옥천동 선거사무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선거에 후보 등록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자 회견문에서 김 후보는 “이미 두번씩이나 가해진 부당한 공천 배제와 강릉 발전의 걸림돌인 특권 카르텔에 맞서 시민들께 직접 판단을 구하고자 무소속 출마까지 했다”며 “그러나 시민들께서 저의 외로운 질주를 걱정하시며 저의 장점을 살려 강릉에 더 이바지하는 길을 걸어 갔으면 좋겠다고 조언해줘 고심 끝에 출마를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무너진 정의와 명백히 허위로 판정된 음해에 대해 짧은 글로 다 표현할 수 없다”며 “이번 선거의 걸음은 멈추지만 강릉을 위한 제 진심은 영원할 것이며 제게 주신 큰 사랑을 잊지 않겠다”고 시민들께 감사를 표했다.

그는 또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이 있느냐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으며 캠프 관계자,지지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충분히 고민한 뒤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총선 후보에 전격 사퇴하면서 “저의 장점을 살려 강릉에 더 이바지 하는 길을 가겠다”고 밝혀 2년 뒤 있을 시장 선거에 도전할 뜻을 내비치기도 했다.
홍성배 sbhong@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