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김창혁)은 최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유럽연구소와 ‘디지털 랩온어칩’ 및 ‘오가노이드칩’ 등 바이오기술 공동 연구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KIST 유럽연구소는 첨단 바이오기술 공동 연구 개발 사업 발굴, 바이오산업 도약을 위한 상호협력 전략 수립, 춘천 바이오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유럽 바이오기업의 국내 투자 유치, 국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상호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또 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바이오산업 선진지역인 유럽과의 본격적인 협력을 위한 교두보로써, ‘디지털 랩온어칩 실용화 플랫폼’ 사업뿐만 아니라, 현재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에서 추진 중인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춘천 기업혁신파크’, ‘AI헬스케어 글로벌 혁신특구’ 등의 사업과 연계해 향후 지역 바이오산업을 한단계 도약시킬 계획이다.

김창혁 원장은 “KIST 유럽연구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랩온어칩, 오가노이드 등 촉망받는 바이오 분야의 유럽 선진기술을 강원특별자치도로 적극 도입·적용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의 관련 기술을 개발 중인 혁신 기업을 발굴·지원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황선우 woo6745@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