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번쯤 한마리 새처럼 하늘을 날고 싶은 꿈이 있다.

그런 꿈을 가진 이들이 모인 홈페이지가 바로 '강원도 패러글라이딩 연합회(http://kwpara.com.ne.kr)'다.

19개 도시군 패러글라이딩 연합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개설된 이 사이트는 국민생활체육으로서 강원도내 패러글라이딩을 널리 보급하여 도민의 건강한 육체, 건전한 정신, 활기찬 여가 선용을 위한 정보제공을 하고 있다.

순수 자체 능력으로 제작하다 보니 여타 사이트처럼 화려하고 멋있지는 않지만 패러글라이딩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홈페이지의 구성을 살펴보면 도시군연합회 조직 및 회원 소개를 시작으로 각종 비행기술, 전국 활공장 소개, 행사계획, 패러글라이딩 규정 및 규약을 담고 있다. 패러글라이딩을 배우고 싶은 이들을 위해 강습회 일정을 공고하고 있으며, 패러글라이딩 제작업체와 각종 장비가격정보도 알려주고 있다. 특히 패러글라이딩의 보급과 동기 유발을 위해 멎진 비행사진과 각종 관련 사진들이 빼곡히 전시되어 있다.

현재 강원도 패러글라이딩 연합회 사무국장을 역임하고 있는 이 홈페이지의 운영자 김문연씨는 "강원도는 산이 많고 수려하므로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에 전국에서 최고입니다. 강원도민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동호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패러글라이딩 보급에 힘쓸것이며 나아가 강원관광과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金東和 webmaster@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