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바이오엑스포 개막
춘천 바이오타운서 전시·판매·심포지엄

▲ 2014 강원바이오 엑스포 개막식이 29일 춘천바이오 타운에서 최동용 춘천시장, 김진태 국회의원, 김영일 춘천시의회의장과 경제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서영

춘천시와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14강원바이오엑스포’가 29일 개막됐다.

춘천시 후평동 바이오타운에서 열리는 강원바이오엑스포에서는 이날 학술콘테스트, 국제학술심포지움. 기술이전설명회, 학술콘테스트 등이 진행됐다.

또 주말인 30일까지 열리는 기업홍보관 전시장은 메디컬관, 식품관, 뷰티관으로 구성됐으며 첫날부터 시민들과 학생, 업계 관계자들의 발길이 이어져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곳에는 애드바이오텍, 두산에코비즈넷, 바이오토피아 등 강원지역 20여개 기업들이 참가해 기능성 제품들을 전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뷰티관의 애드바이오텍 등 대다수 기업들은 평균 3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내놨으며 식품관의 바이오토피아는 대룡한삼, 로즈칼 등 건강기능식품을 평균 40% 할인, 판매하고 있다.

또 체험관에는 천연모기퇴치제, 한지공예, 천연비누만들기, 체질알기 등 8개의 주제로 체험행사가 열려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바이오1,2동에서는 지역 바이오기업간 기술교류와 우수기술 도입을 위한 기술이전 설명회와 우리나라와 동아시아 5개국(일본, 중국, 태국, 호주, 대만)이 참여하는 동아시아 생물의약소재 국제심포지엄이 열렸다.

기업홍보관 전시장을 찾은 김두일(43·춘천)씨는 “전시장에 참여한 기업들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기능성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 일부 제품을 구입했다”며 “춘천시민들이 지역제품 애용 차원에서 전시장을 많이 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기섭 kees26@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