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6월 착공
국·시비 10억 투입
캠핑장·전망대도

▲ ·완공시기 : 2016년 6월
·주요시설
풀장, 대형 물미끄럼틀, 캠핑장, 전망대(추후설치)

캠프페이지 메모리얼 조감도

춘천 옛 캠프페이지에 물놀이공원이 조성된다.

춘천시는 옛 캠프페이지 물탱크 일대 3500㎡에 물놀이공원을 설치하는 평화메모리얼전망대 조성사업을 오는 6월 착공한다고 1일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8억원·시비 2억원 등 10억원이며 내년 6월 완공예정이다.

물놀이공원은 45m 높이의 물탱크를 중심으로 반경 40m 규모로 조성되며 풀장에는 지상 13m에서 내려오는 대형 물미끄럼틀을 비롯해 워터터널, 티핑버킷, 워터드롭, 분수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안전을 위해 풀장 수위는 어린이의 무릎 높이인 0.5m로 설계되며, 풀장 주변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매트가 깔린다.

LED 경관조명이 설치돼 야간에도 이용이 가능하며, 주·야간 모두 이용료는 무료다.

특히 물놀이공원은 겨울철 얼음썰매장으로 활용되는 사계절 휴식·관광시설로 조성된다.

물놀이공원 인근에는 가족단위로 야영을 할 수 있는 캠핑장도 조성해 시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꾸밀 계획이다.

시는 물놀이공원 조성을 마친 뒤 물탱크 정상에 전망대 설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물놀이공원은 지근 거리에 위치한 꿈자람 어린이공원과 시너지효과를 일으켜 어린이 전용 휴식공간으로 각광을 받을 것”이라며 “물놀이공원은 향후 옛 캠프페이지 시민공원화 계획에 포함돼 존치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김정호 kimpro@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