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태권도협·시체육회 반대 불구 규정 변경 추진

춘천시태권도협회가 상위단체 규정에 어긋나는 임원진 확대 및 회장 권한 강화를 추진해 논란이 일고 있다.

춘천시태권도협회는 지난달부터 내부 규정을 ‘부회장 정원 10명으로 증원(기존 5명)’ ‘부회장 선임 권한 회장에 위임(기존 대의원총회)’으로 변경 가능한지를 상위단체인 강원도태권도협회와 춘천시체육회에 수차례 질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강원도태권도협회와 춘천시체육회는 ‘협회의 임원진은 회장 1인, 부회장 5인 등 모두 27명으로 제한한다’ ‘회장·부회장 선임은 대의원총회에서 의결한다’는 가맹단체 관리규정에 따라 춘천시태권도협회에 불허 방침을 통보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춘천시태권도협회가 지난 26일 또다시 강원도태권도협회와 춘천시체육회에 기존 질의 내용을 문서로 작성해 제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지역 체육계에서는 춘천시태권도협회가 상위단체가 규정을 들어 불허하는 입장에도 불구, 내부 규정을 변경하면서까지 몸집 불리기에 나서려는 회장의 추진 배경을 놓고 갖가지 해석이 나오고 있다.

강원도태권도협회와 춘천시체육회 관계자는 “춘천시태권도협회의 의견을 허용할 경우 30명도 채 안되는 임원진 중 10명이 부회장이 되는 기형적인 조직이 탄생할 것”이라며 “시태권도협회가 관리규정 중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 예외로 한다’는 단서 조항을 들고 있지만 이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정용기 춘천시태권도협회장은 “정치적 해석은 말도 안된다”며 “도태권도협회와 시체육회가 반대하는 만큼 기존 인원수를 유지한다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박주석 jooseok@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