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첫 선

◇… ‘육룡이 나르샤 메이킹’ <G1·SBS 오전 9:10> 10월 5일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첫방송을 앞두고 제작과정을 브라운관에 선보인다. 조선 건국을 노래한 ‘용비어천가’ 1장의 첫 구절에서 따온 ‘육룡이 나르샤’는 정도전, 이방원, 이성계 등 실존 인물과 분이, 이방지, 무휼 등 가상의 인물들을 주축으로 고려 말 혼돈의 시대부터 조선 건국까지를 파란만장하게 다룬다.

 

 

노홍철 유럽 무전여행기

◇… 추석특집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MBC 오후 11:10> 음주운전 물의로 친정 같던 ‘무한도전’을 포함 모든 방송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자숙하고 있던 노홍철이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으로 안방 문을 다시 두드린다. 자칭 타칭 ‘길바닥 출신’인 그와 잘 어울리는 컨셉트다.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은 이 시대 청춘들과 함께 떠나는 20일간의 유럽 무전 여행기를 담는다. 스트리트 아티스트 료니, 여행작가 태원준, 배우 송원석, 대학생 이동욱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이 어떤 케미를 선보일지도 기대된다.



아이돌버전 전국노래자랑

◇… 추석특집 ‘아이돌 전국노래자랑’ <KBS2 오후 6:00> 35년째 사랑받고 있는 대국민 참여형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 격인 KBS1 ‘전국 노래자랑’의 아이돌 버전 프로그램으로 각 지역의 아이돌들이 총출동, 다양한 끼와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볼만한 영화] 누구도 상상못한 위대한 가출

◇… 라푼젤 <EBS 오후 5:15> 올드보이도 못 견뎠을 장장18년을 탑 안에서만 지낸 끈기만점의 소녀 라푼젤. 어느 날 자신의 탑에 침입한 왕국 최고의 대도를 한방에 때려잡는다. 그리고 그를 협박해 꿈에도 그리던 집밖으로의 모험을 단행한다. 과잉보호 모친의 영향으로 세상을 험난한 곳으로만 상상하던 라푼젤. 그런 그녀 앞에 라이더에게 복수의 칼날을 가는 스태빙턴 형제의 위협, 라푼젤의 가짜 엄마 고델의 무서운 음모 등이 얽히고 설켜 점점 흥미진진한 사건들이 터지기 시작한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