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은 전원 무사
테러 가능성 없어

▲ 27일 낮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발 서울행 대한항공 여객기가 이륙 준비를 하던 중 왼쪽 날개에서 화재가 발생, 긴급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불을 끄고 있다. 교도통신과 NHK에 따르면 당시 비행기에는 승객과 승무원 319명이 타고 있었으나, 날개에서 연기가 난 뒤 곧바로 대피해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27일 낮 12시 40분께 일본 도쿄 하네다(羽田)공항에서 도쿄발 김포공항행 대한항공 여객기가 이륙 준비를 하던 중 왼쪽 날개에서불이 났으나 탑승객들은 긴급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다.

교도통신과 NHK에 따르면 당시 비행기에는 승객 302명과 승무원 17명 등 319명이 타고 있었으나,날개에서 연기가 난 뒤 곧바로 대피해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30여명의 승객이 대피 과정에서 컨디션 이상을 호소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큰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도쿄소방청은 파악하고 있다.

도쿄소방청에 따르면 대한항공측으로부터 이날 낮 12시 44분께 화재 발생 신고가접수됐다. 이에 공항측과 소방 당국은 소방차 60대 안팎과 소방대원,경찰 기동대원 100명이상을 긴급 투입해 화재 발생 30분만인 오후 1시 10분께 진화 작업을 완료했다.

일본 국토교통성에 따르면 이 비행기는 하네다에서 서울로 향하려던 대한항공 보잉777기로,이륙하기 위해 활주로를 이동하던 중 왼쪽 엔진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경찰조사 결과 항공기에 수상한 사람이나 물체가 발견되지 않았던 점으로 미뤄 테러와는 무관한 엔진 이상에 따른 것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보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