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개최·붐 조성 역량 집중

군민 의견수렴 2022년 준공

연장기간 연 40억 기금 적립

정선군이 청사 신축사업을 2018동계올림픽 이후로 연기했다.

정선군 청사건립추진위원회(위원장 신주호 부군수)는 12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1년여 앞으로 다가온 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 및 주민역량과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해 당초 올해부터 예정된 청사 신축을 올림픽 이후로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추진위는 청사신축 시기와 관련,올림픽 역량결집뿐만 아니라 현재 적립된 청사 건립기금 245억원 외에 추가로 투입될 255억원에 달하는 재원 확보를 위한 기간이 필요하다는 여론도 반영했다.

군은 연장 기간 동안 연간 40억원 규모의 청사 건립기금을 추가 적립해 지방채 미발행으로 재정 건전성을 높이는 등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청사 신축에 대한 군민들의 다양하고 충분한 여론수렴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최적의 입지를 선정할 방침이다.이에 따라 정선군 청사신축은 당초 2019년 12월 준공에서 2022년 6월로 2년 6개월 가량 늦춰질 전망이다.

김수복 정선군 자치행정과장은 “청사 신축사업 재추진 이전까지 청사 부지 선정을 포함한 모든 사항에 대해 군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한 뒤 신축 계획에 충분히 반영해 청사가 신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기준 kjbang@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