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다양한 TV·온라인 공연이 시청자들을 만난다.국민가수 심수봉은 26년만에 단독 TV쇼에 출연하고 미스트롯2 주역들은 빅마마,김완선 등 국가대표급 아티스트와의 조합을 이룬다.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온라인 공연도 볼 수 있다.

‘국민 가수’ 심수봉이 26년 만에 단독 TV쇼에 출연한다.KBS2는 오는 19일 오후 8시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심수봉’ 공연을 방송한다.심수봉은 이번 공연에서 히트곡 ‘백만송이 장미’부터 숨겨진 명곡까지 21곡을 가창했다.방송에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심수봉이 리프트에 올라 드레스 자락을 늘어뜨린 채 열창하는 모습과 열정적인 드러머로 변신한 모습이 공개됐다.

심수봉은 “이런 대형 TV 단독 쇼는 데뷔 이후 처음이었고 데뷔 43년 만에 심수봉도 활짝 피어났다”며 “국민을 위로하고자 시작한 공연이었는데 내가 되레 위로를 받았다.이번 공연을 통해 내가 다시 살아나는 느낌이 들었고 심수봉이라는 가수가 존재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미스트롯2’ 주역들과 국가대표급 아티스트들의 컬래버 무대도 준비됐다.TV조선은 오는 20일 오후 10시 한가위 특집쇼 ‘달 뜨는 소리’를 방송한다.‘내일은 미스트롯2’(이하 ‘미스트롯2’) 주역들과 다양한 장르의 대표 아티스트가 만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이는 새로운 음악쇼다.베테랑 MC 김성주를 필두로 ‘미스트롯2’ 출연진 양지은,홍지윤,김다현,김태연,별사랑,강혜연,마리아,황우림과 빅마마,김완선,김수희,노브레인,두번째달,상자루가 뭉친다.미스트롯2’ TOP4인 양지은,홍지윤,김다현,김태연은 한가위를 맞이해 ‘국악 앨범’ 발표도 준비중이다.

온라인 공연도 남아있다.서울예술단은 오는 21일과 27일 가무극 ‘나빌레라’를 네이버TV를 통해 유료 상영한다.지난 5월 대면 공연을 녹화한 영상이다.훈(HUN)작가의 인기 웹툰 ‘나빌레라’를 각색한 작품으로,일흔 살에 발레를 배우는 덕출과 스물 셋 청년 채록이 춤을 통해 우정을 쌓아가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은 18~22일 오후 6시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지난 연주 실황들을 재상영한다.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개최한 음악회 영상으로 19일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이 협연한 막스 부르흐의 ‘스코틀랜드 환상곡’,21일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협연한 알렉산드르 스크랴빈의 ‘피아노 협주곡’이 상영된다.

키릴 페트렌코가 지휘하는 베를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오는 19일 오후 8시 ‘디지털 콘서트홀’을 통해 음악회를 생중계한다.악당에게 붙잡힌 공주를 구출하는 동화를 발레극으로 옮긴 작품인 이고르 스트라빈스키의 ‘불새’를 연주한다.
김진형 formation@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