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를 지켜온 보훈의 땅 강원도, 평화의 번영의 새 희망! 강원평화특별자치도를 허하라! 제 7편 '스위스깡과 감자깡' 우리 강원도가 이제까지 안보를 위해서 70여 년 동안 전방지역에서 우리나라의 평화를 지켜왔다고 하면 무엇을 보상 받아야 할까요? 유럽의 '감자바위' 스위스처럼 평화를 위한 용병이 되어야 하는 건지요? 스위스는 가능하고 우리 강원도는 불가능한 건가요? 강원평화특별자치도는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투쟁하고 결기하고 똘똘 뭉쳐서 요구해야 합니다. 자 이제 결말이 다가왔습니다. 이제 우리가 추구해야 될 것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드러났습니다. 강원도민이라면 끝까지 들어보셔야 합니다.

강원도민일보는 지역의 당면현안이자 이슈가 되고 있는 평화특별자치도 법제 추진과 관련해 ‘강원도의 새로운 희망과 비전= 평화특별자치도를 허하라!’를 주제로 한 김중석 사장의 영상기획물을 10여 회에 걸쳐 특별 방송 합니다. 강원평화특별자치도는 냉전시대 분단체제와 산업화시대 중앙집권체제아래서 인구과소와 지정학적 여건으로 인해 숙명처럼 안고 살아온 국토의 변방,낙후,소외,소멸위기의 질곡에서 벗어나 대한민국의 자유평화와 번영을 견인해온 보훈지역에 대한 정당하고도 합당한 보상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민일보가 한반도 평화와 남북교류협력을 선도하고,다른 광역지자체의 메가시티전략에 대응하는 한편 냉전체제하의 변방과 낙후를 떨쳐내고 평화시대 중심과 번영을 일궈내기 위한 법제적 미래먹거리인 평화특별자치도 실현을 위한 특별기획방송에 강원도민일보 독자와 강원도민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많은 시청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