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태 강원도지사 당선인이 2일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 김진태 강원도지사 당선인이 2일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 당선인이 ‘통합의 길’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김진태 도지사 당선인은 2일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과분한 사랑을 잊지 않고 강원도 발전으로 보답하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한 뒤 “선거가 끝났고 뽑아주신 분들도 그렇지 않은 분들고 각별히 챙겨야할 도민”이라며 “하나된 강원도, 발전하는 강원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당선인은 “앞으로 도 전역을 돌며 도민 여러분을 만나뵙고 직접 인사드릴 것이다. 여러분들을 만날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설렌다”고 다시 한번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김 당선인은 간략한 도정운영 방향도 밝혔다. 김 당선인은 우선적으로 추진할 공약·정책에 대해 “대표적으로 한국은행 본점 춘천유치, 삼성 공장 원주유치 등을 즉시 착수할 것이다”며 “이밖에 공약들에 대해서도 예산 가용여부를 면밀히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도청 신축문제에 대한 재검토 의지도 밝혔다. 김 당선인은 도청 신축 문제와 관련해 “도청 신축문제 바로 착수해야 할 것이다. 지난 도정·시정 책임자들이 해놓은 것이기 때문에 새로 당선된 시장과 만나 협의해 나갈 것”이라며 “춘천시민들이 정말 원하는 방향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강원특별자치도 법과 관련해서는 “부족한 부분이 많으나 의미는 여전히 크다”며 “시행까지 남은 기간 1년 동안 도민과 머리를 맞대 내용을 채워나가겠다”고 했다. 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구성과 관련해 “늦지않게 준비해 알려드리겠다”며 말을 아꼈다. 정승환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